단순히 책에 있는 것을 눈으로 보고, 앉아서 선생님의 강의를 듣는 것보다 책에 있는 내용을 큰소리로 읽고, 스스로 자신의 귀로 들으며 이해하는 것이 더 효율성이 크다는 것은 다 아시죠???
이 방법은 집에서 공부하시는 분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방에서 크게 소리내어 책을 읽어도 뭐라할 사람도 없고, 집에서 공부할 때 생기는 TV, 컴퓨터 등에 대한 다른 유혹에 빠지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소리내어 말하고 녹음하는 앱으로 추천하는 것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vr.audio.voicerecorder&hl=ko&gl=US
이 앱은 전화가 오거나, 사진을 찍는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녹음이 되고(스마트폰의 기본앱은 이 경우 녹음이 중단됩니다.) mp3로 녹음이 되어 음질이 매우 좋습니다.
다음으로 자신이 말한 내용을 듣는 앱으로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darby&hl=ko&gl=US
가장 단순하고, 사용이 편리한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녹음파일의 내용이 긴 경우에 어떤 내용을 특정해서 북마크 할 수 있는 앱으로는, Voice Audiobook Player를 추천합니다. (물론 3가지 앱은 모두 무료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de.ph1b.audiobook&hl=ko&gl=US
이처럼, 3가지 앱으로, 읽고, 말하고, 듣고, 암기할 수 있는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