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IT 상품과 프로그램 Reviews/기타 리뷰

(아이디어 예술 상품) Sisyphus Sand Table

everythingok 2020. 12. 12. 07:02

P.S.: 이 글은 상품에 대한 광고가 아니며, 필자도 회사와 무관합니다. 아이디어, 기술의 창출을 위한 글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dseS4xLioo

 

 샌드아트(sand art) 한 번씩은 모두 보셨을 겁니다. 샌드 애니메이션이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하얀 유리판에 빛을 비추고 모래를 뿌린 다음 손가락으로 아름다운 그림을 만드는 예술입니다.

 

 

 아이디어 예술 상품으로 자석을 이용한 쇠구슬로 샌드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테이블입니다. 아마 세계에서 유일한 only one 제품이지 않을까 싶네요.

 

 가만히 모래의 패턴이 바뀌는 모양을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kickstarter에서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는 스타트업(www.kickstarter.com/projects/1199521315/sisyphus-the-kinetic-art-table)으로 Bruce Shapiro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기술적으로는 테이블 아래에 모래로 그림을 그리는 철공을 움직이게 하는 자석을 움직이는 2개의 모터가 있습니다. 모터는 철공이 움직이는 경로 정보가 담긴 파일들을 순차적으로 재생하는 Raspberry Pi에 의해 제어됩니다.

 

 구체적으로, 어릴 때 가지고 놀던 톱니 모양자로 아름다운 원무늬(이걸 스파이로그래프, spirograph) 모양으로 자석이 움직이고, 철공이 이를 따라 움직이면서 모래에 그림을 그리는 겁니다. (아이디어 GOOD!!)

 

작은 톱니의 각각의 구멍마다 서로 다른 무늬를 만듭니다.

 

 어려운 기술이 사용된 것은 아니나, 창의적 아이디어로 예술 작품이면서도 실생활에 유용한 상품으로 호텔이나, 갤러리, 박물관 등에서 이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술이 융합된 예술을 '융복합예술', '융합예술'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brunch.co.kr/@leesangartoffic/104)